교회예배찬양사역자 워크숍

NEWSONG COMMUNITY CHURCH

예배가 살아야 교회가 살아납니다. 그래서 예배와 찬양은 인도하는 인도자와 찬양팀이 정말 중요합니다. 현재 교회에서 예배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현실적인 어려움에 있으신 분들이나 열악한 상황속에서 어떻게 팀을 이끌어 가야할지 고민하는 모든 교회 예배사역자들을 초대합니다.
 
[교회예배찬양사역자 워크숍 소개]
 
# 초대의 글(기획의도)
지난 2월 교회에서 예배를 섬기는 사역자를 중심으로 교제하는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함께 모여 사역과 삶을 나누면서 교회사역현장이 생각보다 너무나 열악한 가운데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후 모여 나누었던 중요한 주제는 개척교회를 비롯한 작은 교회에서 진행되는 예배사역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언젠가 한 지역에서 예배 팀 세미나를 마치고 한 자매가 찾아와서 했던 질문이 제 마음에서 지워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교회는 좋은 장비나 악기도 없고 탁월한 예배인도자나 연주자도 없는데 어떻게 예배를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원론적인 답을 찾는다면 그 자매가 언급했던 내용은 예배의 본질이 아니며 그런 조건과 상관없이 우리는 예배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할 수 있지만 그런 얘기가 그 상황에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명확한 답을 갖고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에 준비한 예배찬양 워크숍은 이미 예배사역을 잘 하고 세워져 있는 교회를 위해 준비한 자리가 아니라 열악한 상황에서 참된 예배를 세우기 원하는 예배자들과 함께 사역현장의 고민을 나누고 세우기 위한 자리입니다. 1강. “교회 상황에 맞는 찬양팀 구성 및 예배 세우기”는 각 교회의 크기나 장비유무, 사역자 등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예배를 세워가야 하는지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고, 2강. “예배(찬양) 콘티 작성의 원리와 실제”는 교회에서 매주 예배 곡 순서를 준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콘티를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원리와 실제를 다루게 됩니다. 이와 함께 두 번의 예배와 패널토의 “행복한 교회 예배사역 만들기”는 이 땅의 예배자를 격려하고 세우는 귀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기쁘게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회예배찬양 연합모임
 
일시: 2017. 9. 2. PM1:00-6:00
장소: 새노래교회(가좌역 3번 출구 길 건너편)
주최: 교회예배찬양사역자 연합모임
협력: 워쉽빌더스, 작은교회찬양팀, 새노래교회
대상: 교회 예배(찬양) 팀, 예배사역자, 관심 있는 모든 분
회비: 1만원
선착순 100명 까지만 받습니다.
 
# 등록안내: 전지원 전도사(010-3767-9194)
계좌번호: 카카오뱅크 3333025242804
계좌에 입금하고 전화주시면 확인 후 등록이 완료됩니다.
 
# 프로그램
1. 예배 – 작은교회찬양팀, 워십빌더스 & 내수동교회 찬양팀
2. 주제 강의
1강. 교회 상황에 맞는 찬양팀 구성 및 예배 세우기
2강. 예배(찬양) 콘티 작성의 원리와 실제
3. 패널토의
패널 주제: 행복한 교회예배사역 만들기
패널 구성: 예배인도자, 연주자, 싱어, 담임목사, 찬양담당 부교역자.
 
# 부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예배자를 세우고 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예배(찬양과 경배) 사역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 워크숍의 중심 마인드
예배의 회복을 통해 교회가 살아나고
교회의 회복을 통해 세상이 살아납니다.
 
# 워크숍 문의: 김사무엘 전도사(010-4244-477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